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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얌 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넷다이버㈜(이하 '회사')와 이용자간에 회사가 제공하는 BLOGYAM 서비스(이하 'BLOGYAM')의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 : 본 약관을 동의하고 회사의 서비스를 어떠한 형태로든지 이용하는 모든 대상을 의미합니다.
  2. 이용계약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에 체결하는 모든 계약을 말합니다.
  3. 블로그 등록 또는 등록한 블로그: 블로그 소유자 또는 타인이 BLOGYAM에 가치평가를 요청한 블로그를 의미합니다.
  4. 데이터: 이용자가 등록한 블로그를 통해서 수집한 정보를 의미합니다.

제3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회사의 웹사이트인 블로그얌(http://www.blogyam.co.kr을 포함한 모든 하위 도메인의 서비스를 포함. 이하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은 정당한 절차에 따라 사이트에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휘됩니다.
  2. 이용자는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서비스를 방문하여 본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3.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이용자는 블로그 등록을 취소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1.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내의 개별항목에 대하여 개별 약관 또는 운영원칙(이하 '서비스 별 안내')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약관과 상충될 경우는 서비스 별 안내의 내용을 우선으로 적용합니다.
  2.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상관례를 따릅니다.

제2장 이용계약 체결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이용계약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승낙으로 성립합니다.
  2. 이용자가 본 약관을 읽고 '동의합니다'(또는 그와 같은 의미를 가지는)를 선택하는 것은 약관의 내용을 숙지하고 이를 준수하는 것에 대한 의사표시로 간주됩니다.
  3. 본 약관을 읽지 않아서 발생하는 피해의 책임은 전적으로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신청

  1. 이용자가 BLOGYAM에 본인의 블로그 URL을 등록하는 것은 서비스 이용 신청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2. 이용자가 본인의 블로그를 등록할 때는 본인의 메일 주소 및 해당 블로그에 대한 정보(블로그 소개, 블로그 키워드 등), 본인의 성별 및 연령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해당 블로그에 대한 정보는 사이트의 모든 방문자에게 제공되는 것을 허가하는 것으로 간주 됩니다.
  3. 이용자가 본인의 블로그를 등록할 때에는 회사가 해당 블로그에 로봇을 보내서 데이터(rss주소, 포스트의 제목, 작성자, 작성시간, 글의 내용, 이미지 파일, 멀티미디어 파일 등)를 정기적으로 수집하는 것과 이를 통해서 데이터를 재생산하는 것에 대해서 허가하여야 합니다. 또한 사이트의 방문자가 사이트를 통해서 해당 블로그 또는 해당 블로그의 컨텐츠에 접근하는 것을 허가하여야 합니다.
  4. 타인의 정보 또는 허위의 정보를 등록하는 등 본인의 실제 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아무런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가 등록한 정보에 대하여 확인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회사의 확인조치에 대하여 적극 협력하여야 하며, 만일 이를 준수하지 아니할 경우 회사는 등록정보가 부정한 것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1.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되는 경우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제공, 판매할 수 있습니다.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써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되어 회사와 계약한 개인 또는 고객에게 제공되는 경우
  3.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되는 경우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 이용자의 법령 또는 약관의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 확인 등의 정보보호 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제8조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1. 이용신청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되는 경우에 대해서는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 본인의 실제 정보를 제공하지 아니한 이용신청의 경우
    - 법령 또는 실제 정보를 제공하지 아니한 이용신청의 경우
    -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 법령 또는 약관을 위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적이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3.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9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용자가 희망한 제공 개시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0조 회원의 의무

  1. 이용자는 정보를 등록 또는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본인의 실제 정보로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이와 관련된 모든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이용자가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3. 이용자는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는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4. 이용자는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이용자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이용자는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게 대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6. 이용자는 아래에 해당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 정보를 등록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서비스를 광고 및 홍보의 목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 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 서비스에 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7. 이용자는 다음과 같은 정보를 회사에 등록해서는 안됩니다.
    - 타인에게 해를 입히는 모든 내용
    - 저속 또는 음란한 컨텐츠를 게시, 게재 또는 전자우편으로 보내는 내용
    - 타인으로 가장하는 내용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내용
    - 지적재산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가 없는 컨텐츠를 게시, 게재 또는 전자우편으로 보내는 내용
    -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는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거나 "정크메일(junk mail)", "스팸(spam)", "행운의 편지(chain letters)", "피라미드 조직" 등을 권유하거나 게시, 게재 또는 전자우편으로 보내는 내용
    -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를 파괴, 방해 또는 기능을 제한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를 게시, 게재 또는 전자우편으로 보내는 내용
    -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 게재, 전자우편으로 보내는 내용
    -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내용
    -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사실 또는 허위 사실을 적시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
    - 본인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내용
    - 재물을 걸고 도박하거나 사행성을 조장하는 내용
    - 윤락을 알선하거나 음행을 매개하는 정보를 유통시키는 내용
    -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내용을 타인에게 도달하게 하여 타인의 일상적인 생활을 방해하는 내용
    - 타인의 정보통신서비스 이용명의를 도용하여 사용하는 내용
    -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내용

제4장 서비스 이용

제11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 이용은 회사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사이트를 통해 사전 공지합니다.
  2.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전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개편 등 서비스 운영상 필요한 경우 이용자에게 사전 예고 후에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서비스 이용계약 종료

  1. 이용자는 이용계약을 종료하고자 하는 때에는 이용자 본인이 사이트에서 이용계약 종료방법에 대한 안내를 통해서 등록한 블로그마다 이용 계약 종료를 신청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가 등록한 블로그 중에서 1개의 블로그에 대해서 이용자와 회사간의 이용계약이 종료되어도, 나머지 블로그에 대해서는 이용 계약이 종료되지 않습니다.
  3. 회사가 운영정책에 따라서 이용계약 종료를 승인하여만 이용계약이 종료됩니다. 회사 운영정책으로 인하여 이용계약 종료가 승인되는데 1주일 이상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4. 회사가 이용계약 종료를 승인하게 되면, 회사는 이용자가 등록한 모든 정보를 삭제하여야 합니다.
  5. 이용자와 회사 간의 이용 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해당 블로그에 대해서 데이터 수집을 중단하고 수집한 모든 데이터도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13조 수집된 데이터의 관리

  1. 회사는 다음과 같이 경우는 사전통지 없이 수집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기타 회사의 운영 정책 또는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이용자와 회사 간의 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이용자의 블로그에 대한 모든 데이터를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14조 수집된 데이터에 대한 저작권

  1. 회사가 수집한 데이터의 저작권은 해당 블로그의 소유자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수집된 데이터를 위한 링크 정보의 생성 및 검색을 위하여 데이터에 대한 일정 크기의 사본을 서버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2. 블로그 주인은 회사에서 수집하여 저장하고 있는 본인의 블로그의 일부 또는 전체 데이터에 대한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적극 수용하여야 합니다. 삭제 요청 방법은 운영 정책 및 안내에 따르며 이에 회사는 수집된 모든 데이터를 삭제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블로그 소유자가 등록한 블로그에 대해서 수집한 데이터에 대한 이용권 및 서비스상의 게재권 등을 갖습니다. 다만, 수집한 데이터만을 이용하여 출판, 판매 등의 방법으로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해당 블로그의 주인에게 사전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4. 회사는 수집된 데이터에 대해서 제13조의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사전통지 없이 수집된 데이터의 사본을 영구 파기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수집된 데이터를 이용한 정보 생산과 저작권

  1. 회사는 등록된 블로그를 통해서 수집한 데이터를 정리하여 각 데이터들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Link)정보를 생산하고, 수집한 데이터를 가지고 재생산한 데이터를 서비스로써 제공합니다.
  2. 회사는 링크 정보를 생성함에 있어서 반드시 해당 블로그의 출처로써 제공해야 합니다.
  3. 회사가 수집한 데이터를 통해서 재생산한 통계데이터의 저작권은 회사에 있습니다
  4. 회사는 사이트를 통하여 이러한 재생산한 통계데이터와 링크 정보를 제공하며, 이는 사이트의 모든 방문자에게 제공될 수 있습니다. 다만, 블로그 소유자가 본인의 데이터에 대한 링크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거부하는 경우에 회사는 해당 블로그의 링크 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5. 개인이 비영리 목적으로 사용하는 경우에 한하여 사전 협의 과정을 거치지 않고 회사의 저작물인 재생산 데이터와 링크정보에 대한 사용을 허가합니다.
  6. 제 3자가 회사의 저작물인 재생산 데이터와 링크정보를 이용하는 경우에도 회사가 별도로 규정하는 정책을 준수해야 합니다.
  7. 블로그 주인이 회사에게 본인이 블로그에서 수집한 데이터 대한 삭제 요청 시에도 회사가 재생산한 통계데이터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제5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16조 손해배상

  1.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사의 고의나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유료 서비스의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서비스 이용자가 지급한 이용료의 범위 내에서만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17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의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사이트 모든 방문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데이터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타인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이용자가 등록 또는 게재한 데이터와 관련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등록된 블로그로부터 수집한 데이터에 대한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사이트의 모든 방문자 간의 데이터 전송 및 기타 커뮤니티 등의 일체의 활동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 분쟁의 해결

  1. 회사와 이용자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 주어야 합니다.

제19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본 약관에서 명시되지 않는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2. 본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는 기타 기업 이용자의 경우는 회사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3. 본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유료 서비스 이용자는 당해 서비스와 관련하여서는 회사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4.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대한국민국법을 적용하며, 본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을 가지는 대한민국 법원에 제기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07년 10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정일) 본 약관은 2007년 12월 5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정일) 본 약관은 2008년 1월 11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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